대덕형 마을돌봄, 민·관 협력기관 팀러닝 실시로 거버넌스 강화-지역사회 통합돌봄협의회 실행단-동 맞춤형복지팀, 긴밀한 협업체계…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기자 작성일 22-07-06 11:02 조회 2,021본문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5일 법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사회 통합돌봄협의회 실행단원 및 동(洞) 맞춤형복지팀장 등 중간관리자 30명을 대상으로 ‘대덕형 마을돌봄’ 팀러닝을 펼쳤다.
‘대덕형 마을돌봄’이란 민·관이 협력해 보건·의료, 요양·돌봄, 주거개선, 일상생활 지원을 돌봄이 필요한 주민에게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역사회 통합돌봄협의회 실행단은 마을돌봄 추진을 위한 민·관 협의 기구로, 지자체 주민, 단체·기관 담당자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팀러닝은 기관 간 상호이해 증진을 바탕으로 민관 협업 체계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마을돌봄 추진을 위한 긴밀한 소통창구를 마련하는 자리가 됐다.
최충규 구청장은 “대덕형 마을돌봄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서는 관 중심에서 벗어나 민관 협치의 거버넌스 실현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지역 내 다양한 주체가 참여해 질 좋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민 주도형 커뮤니티 케어 체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 이장우 대전시장, 공직자는 시민 지키는 마지막 보루 강조--5일 민선8기 첫 확대간부회의 주재, 도시경쟁력 강화 총력 대응 주문- -대덕특구와 원팀 프로젝트, 시민과 직접소통, 일하는 조직문화
- 다음글 함경수 원장님의 사람사는 이야기-접촉과 연결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